KT는 1998년 러시아 연해주 지역 이동통신 사업자인 NTC를 인수하여, KT의 역량 이식을 통하여 연해주 지역 1위 이동통신사업자로 육성 및 성장시켰습니다. 2011년에 $346M에 매각하였으며, 배당 등을 포함 시 약 $400M을 회수함으로써 러시아 시장에서 약 18배의 투자 수익을 올렸습니다.
2007년에는 우즈베키스탄의 유선사업자인 East Telecom을 인수하여, 우즈베키스탄 전국에 유/무선 인터넷, 전용회선, 전화, VPN 등 종합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 1위 우즈베키스탄 통신사업자로서 입지를 탄탄히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중앙아시아 최초로 Tier-3급 데이터센터를 현재 구축 중에 있으며, E-커머스 플랫폼 사업으로의 확장 등 Global DIGICO 회사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싱가포르 소재 글로벌데이터 전문 기업 Epsilon Telecommunications를 인수함으로써,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2003년 런던에서 설립된 Epsilon은 세계 20개 국가 41개 도시에 260개 이상의 PoP(Point of Presence)을 보유하고 있고, 런던, 뉴욕, 싱가포르에 3개 IDC(Internet Data Center)를 운영 중입니다.
KT는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사들과의 제휴, 협력 및 현지 시장 특성에 맞는 투자 전략에 기반하여, 글로벌 DIGICO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KT는 TELCO에서 DIGICO의 영역으로 운동장을 넓히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글로벌로의 운동장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