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광화문 원팀

KT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주변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회사가 지원하고, 임직원이 구매에 동참하는 ‘사랑의 시리즈’를 통해 상생의 소비를 독려해 오고 있습니다.
KT의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은 광화문 One Team으로 확장하여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고 있습니다. 광화문 One Team은 광화문 인근 기업, 지자체, 비영리기관이 각 서비스와 기술을 바탕으로 협업을 통해 공동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광화문 인근의 엄선된 식당에서 만든 밀키트와 신선한 농산물 꾸러미를 할인 받아 구입이 가능한 나눠정 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실현하는 모델을 확산하고 있습니다.

랜선야학

KT는 코로나19로 인한 중학생들의 ‘학습 결손’과 대학생들의 일자리 부족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을 동시에 해소하고자 서울시 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비대면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 ‘랜선야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KT ‘랜선에듀’ 플랫폼을 활용하여 1명의 멘토와 3명의 멘티를 매칭하여 기초 과목을 중심으로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T서포터즈

2007년 출범한 IT서포터즈는 KT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전·현직 직원들이 디지털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프로보노(Probono) 활동입니다.
정보 소외 계층 대상 IT격차 해소 및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ICT 트렌드를 주도하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KT는 ICT 역량을 활용하여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기여합니다.

사랑의 봉사단

KT 사랑의 봉사단은 2001년부터 시작된 대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환경개선 활동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국가적인 긴급 재난·재해 발생시에는 국민기업으로서 정부 공식 구호기관인 재해구호협회,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하여 신속하게 재난 현장에 봉사단을 투입하여 현장 밀착형 구호작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장학사업

KT는 1988년부터 장학사업을 시작하여 ‘미래창조인재 장학금’, “사회혁신 인재 장학금’, ‘KT 노사장학금’ 등 ICT 전문가 양성 및 사회적 다양성 인식 제고를 위한 장학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우수학생에 대한 장기적 지원을 통해 수혜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