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캠페인

친환경 캠페인 지·우·개

KT는 사내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고자 ‘지·우·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우·개는 ‘지구·우리·개인을 지키는 작은 실천’이라는 의미로 임직원이 일상에서 쉽게 동참할 수 있는 탄소 저감 활동 및 친환경 실천을 소개하는 캠페인입니다.

일회용 플라스틱 줄이기

KT는 사옥에서 발생하는 일회용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2021년 다회용컵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사회적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다회용컵 순환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매월 2만 개 이상 사용되던 일회용컵을 다회용컵으로 대체하였습니다. 그 이후 개인컵 캠페인으로 고도화하여 임직원 모두 탄소 저감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쓰레기 줄이기

이메일이 쌓이면 데이터센터 서버에서 저장공간을 만들기 위해 전기가 소모됩니다. KT는 ‘지·우·개 캠페인’의 일환으로, 불필요한 이메일 삭제를 안내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전기 절감을 통해 온실가스를 감축하고자 했습니다. 앞으로도 임직원이 참여 캠페인을 통해 사내 친환경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